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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NS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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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 A Q :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A [결제에 대한 질문]
Q.a1  결제를 하지 않아도 됩니까?
Q.a2  결제는 언제 하면 됩니까?
Q.a3  결제는 어떤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까?
Q.a4  다음 년도 결제일은 어디서 확인합니까?
Q.a5  세금계산서는 어떻게 발급받습니까?

B [서비스에 대한 질문]
Q.b1  가입 후 언제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까?
Q.b2  Noti의 역할이 무엇입니까?
Q.b3  포워딩에는 어떤 종류가 있습니까?
Q.b4  기업형 서비스만의 특징이 무엇입니까?
Q.b5  도메인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Q.b6  간이형을 일반형으로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Q.b7  가입한 도메인이 여러개인데 어떻게 확인합니까?

B [장애 및 점검에 대한 질문]
Q.c1  IP가 제대로 잡혀 있는지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Q.c2  포트 접속 상태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Q.c3  인터넷선에서 웹포트가 막혀 있다면 어떻게 조치해야 합니까?

Q.a1 결제를 하지 않아도 됩니까?

    결제를 하지 않아도 가입 후 30일 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시험용이나 학습용으로 잠깐 쓰는 거라면 결제하지 않고 이용하셔도 괜찮습니다.


Q.a2 결제는 언제 하면 됩니까?

    결제는 언제라도 가능하지만 되도록이면 서버 구축이 완료되고 도메인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한 다음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거나 이용한 경험이 있어서 별 문제가 없다면 가입 후 바로 결제하셔도 되겠지만,
    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없는 상태에서 결제부터 하시면 서버 구축이나 사이트 운영에 구조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에 해지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복잡하겠죠.
    결제 전 30일이라는 기간도 그런 이유로 마련해 놓은 것입니다.


Q.a3 결제는 어떤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까?

    결제는 은행입금, 신용카드, 휴대폰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입안내 - 통합결제 페이지에서 각 항목들을 기입하고 신청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결제 방식에 따른 창이 떠서 결제를 진행하게 됩니다.
    은행입금을 선택하면 별도의 결제 과정 없이 운영자에게 입금통보만 되므로 별도로 송금해 주셔야 합니다.
    결제 내용은 운영자에게 자동 통보 되므로 별도로 알려 주실 필요는 없지만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었거나,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데도 이틀 후까지 정상 처리 되었다는 확인 메일이 없으면 그 때 확인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Q.a4 다음 년도 결제일은 어디서 확인합니까?

    회원마당에서 로그인해서 도메인 등록정보를 보면 도메인 옆에 서비스 시작일과 상태가 표시됩니다.
    그 날짜의 1년 후가 서비스 만료일이므로 그 전에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만료일 한달 전, 일주일 전, 하루 전에 안내 메일이 가지만 기입한 메일주소가 없어졌다든지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안내 메일를 제 때 받으실 수 없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접속에 장애가 있다는 안내가 뜨면 만료일이 지난 것이므로 만료일과 상태를 확인한 후 결제해 주시면 가능한 빨리 조치해 드립니다.


Q.a5 세금계산서는 어떻게 발급받습니까?

    세금계산서는 일반형/기업형 서비스에 대하여 입금으로 결제하신 경우에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나 휴대폰으로 결제된 경우나 간이형 서비스인 경우에는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습니다.
    발급 신청은 가입안내/결제 - 통합결제 페이지를 작성해 주시면 되는데, 이 때 통합결제 - 기타 란 아래에 안내되어 있는 절차대로 해 주시면 됩니다.
    신규발급인 경우에는 통합결제 - 기타 란에 사업자등록정보를 기재해 주시고, 사업자등록증 스캔이미지를 메일로 보내 주셔야 합니다.
    연장결제인 경우에는 통합결제 - 기타 란에 사업자등록번호만 적어 주시면 되는데, 사업자등록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신규발급 절차에 따릅니다.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로 발행하여 메일로 보내 드리며, 메일을 받으시면 승인 후 인쇄하시면 됩니다.


Q.b1 가입 후 언제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까?

    가입 즉시 서비스가 제공되며 결제하지 않으셔도 30일간 유효합니다.
    1차도메인인 경우에는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DDNS 것으로 변경하고 1~2일 정도 기다려야 하는 절차가 있죠.


Q.b2 Noti의 역할이 무엇입니까?

    Noti는 자신이 설치된 컴퓨터의 IP를 DDNS 서버에 알려주는 일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해 두면 컴퓨터를 부팅하는 순간 DDNS 서버에 Noti를 실행한 컴퓨터의 IP가 기록되죠.
    물론 IP가 변경된 경우에도 변경된 IP를 주기적으로 DDNS 서버로 알려주므로 Noti를 재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Noti를 사용하면 컴퓨터를 끌 때 DDNS 서버에 IP 삭제를 요청하게 되며,
    컴퓨터가 다운되었든지 또는 갑자기 전원이 나가는 등의 이유로 컴퓨터의 작동 불능 상태가 11분 이상 계속될 때도 IP 삭제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Q.b3 포워딩에는 어떤 종류가 있습니까?

    IP 포워딩, 웹포트포워딩, 도메인포워딩, URL 포워딩, SMTP 포트포워딩이 있습니다.
    IP 포워딩 : 도메인을 실제 IP로 바꾸어 주는 기능
    웹포트포워딩 : 포트 지정없이 웹접속을 했을 때 변경된 웹서버 포트로 연결하는 기능
    도메인포워딩 : 도메인을 다른 URL로 연결하는 기능
    URL 포워딩 : 웹포트포워딩 또는 도메인포워딩 상황에서 포트 지정없이 하위디렉토리로 연결하는 기능
    SMTP 포트포워딩 : 메일을 변경된 메일서버 포트로 연결하는 기능


Q.b4 기업형 서비스만의 특징이 무엇입니까?

    가장 큰 특징은 각 하위 도메인에 기본도메인과는 다른 별도의 유동 IP를 할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로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지사나 사무실을 각각의 하위도메인으로 연결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Q.b5 도메인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현재 도메인, 비밀번호, 희망 도메인을 메일로 알려주시면 변경해 드립니다.


Q.b6 간이형을 일반형으로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처음 가입하는 것처럼 일반형으로 신규 가입을 하고 일반형 결제를 하세요.
    결제시 통합결제 기타란에 전환 내용을 적어 주시면 간이형의 잔여 금액을 일반형에 합산해 드립니다.


Q.b7 가입한 도메인이 여러개인데 어떻게 확인합니까?

    회원마당 - 도메인그룹관리 페이지에서 메일주소와 패스워드를 기입하면 기입 내용과 일치하는 도메인들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소유자나 관리자가 동일한 도메인들은 메일주소와 패스워드를 통일시켜 두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Q.c1 IP가 제대로 잡혀 있는지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회원마당에서 도메인과 비밀번호를 기입한 다음 IP 관리 - 확인 링크를 누르면 현재 DDNS 서버에 기억되어 있는 IP가 표시됩니다.
    특정 컴퓨터에서 IP를 제대로 잡아내는지 보려면 프롬프트창을 열고 "ping 도메인" 명령을 내려서 IP가 표시되는지 보면 됩니다.
    DWEB 방식에서는 "ping 도메인" 에서는 DDNS 서버 IP (211.169.248.107) 가, "ping org.도메인" 에서는 유동 IP가 나와야 합니다.


Q.c2 포트 접속 상태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회원마당에서 도메인과 비밀번호를 기입한 다음 접속 확인 - 포트 란에 포트 번호를 적고 접속 링크를 누르면 결과가 표시됩니다.
    성공으로 나오면 접속과 응답이 정상이라는 것이고, 실패로 나오면 접속에는 실패했지만 막혀 있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만약 차단으로 나오거나 오류가 나면 인터넷선이나 공유기, 방화벽에서 막혀 있는 것이므로 원인을 찾아서 조치를 하면 됩니다.
    특정 컴퓨터에서의 접속 상태를 보려면 프롬프트창을 열고 "telnet 도메인 포트" 명령을 내려서 접속이 되는지 보면 됩니다.
    DWEB 방식에서는 "telnet org.도메인 포트" 명령으로 접속해야 합니다.


Q.c3 인터넷선에서 웹포트가 막혀 있다면 어떻게 조치해야 합니까?

    웹포트포워딩으로 하면 됩니다.
    서버 컴퓨터에서 기본 80 으로 되어 있는 웹서버 포트를 1025 이상의 번호로 변경하고 공유기 가상서버 설정에서도 포트를 맞추세요.
    그 다음 회원마당에서 웹포트를 같은 번호로 설정하고 동작방식을 DWEB 으로 선택하세요.
    동작방식은 DDNS 그대로 두어도 되지만 그러면 웹접속시 www. 을 붙여야 웹포트포워딩이 동작하므로 DWEB 방식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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